카테고리 없음

복귀 - 2024.01.12

dongsunseng 2024. 1. 13. 04:03

이전 포스트에 블로그를 꾸준히 해보겠다는 포부를 보였지만 갑자기 잠수를 탔었던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해보려고 한다. 일단 이번 학기는 학교 공부를 좀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. 뉴욕 본교에서 첫 학기여서 잘하고 싶기도 했고, 이번 학기는 장학금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(엄마의 무언의 압박 ㅋㅋ). 열심히 한 결과 나름의 성과는 있었다. 성적도 잘 나와서 장학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고 이번학기는 사이드 프로젝트로 전에 만들었던 학교 수강평 웹사이트를 React Native로 모바일 앱으로 만들었다(85% 정도 완성).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'학교 수강평 사이트 개발 및 운영 도전기' 시리즈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다. 

 

앞으로의 계획

  • 일단 졸업까지 한 학기를 남겨두고 있고 졸업 후에는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머신러닝, 딥러닝의 이론적인 공부보단 프로젝트형으로 공부를 이어나가는 것으로 플랜을 변경했다.
  • 따라서 앞으로 구상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에 따라 공부한 내용(주로 nodejs를 이용한 백엔드, langchain 등을 활용한 GPT를 이용하는 개발, 크롤링 등)에 대한 내용을 담으려고 한다. 
  • 다음학기는 수월한 수업들만 듣기 때문에 개인 공부를 열심히 할 계획이다. 이번에는 꼭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다. 

 

이봐, 해보기나 했어?
-정주영-